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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문의 TOP 5

연매출 3억원 이하의 가맹점, 혹은 신규가맹점의 경우 개통월(계약서를 작성한 당월)을 제외한 익월 1일~말일까지의 결제건수와 평균 단가를 기준으로 유상/무상지원이 결정되며, 3년간 매월 재 산정을 하게 됩니다. 단, 동일카드 / 여러 번 소액 중복결제 등 비정상 결제가 발생한 경우 결제건수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 참고)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6조의 10항 / 제 6조의 14항 등 : [3억원 이상 대형가맹점은 보상금 등을 제공하지 못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전년도 매출 3억원 이상 가맹점에 대해서는 단말기 임대가 불가능하며 구매하여서만 사용 가능함
NHN KCP의 단말기와 POS 판매 및 무상임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말기 종류 월 임대비용 X 36개월 비고
월 건수 / 평균 단가 비용 (원, VAT 포함)
유선(무선)단말기, 서명패드 180건 미만 / 해당없음 11,000원
18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15인치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600건 미만 / 해당없음 33,000원
60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15인치 듀얼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650건 미만 / 해당없음 38,500원
65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ACAT 풀세트
(7"" 스마트 단말기, CAT App, 서명패드, LTE라우터, 무선인터넷 요금 포함 )
해당없음 22,000원 무선 인터넷 약정 36개월 동시 계약
APOS mini 풀세트
(7"" 스마트 단말기, POS App, 서명패드, LTE라우터, 무선인터넷 요금 포함 )
해당없음 27,500원 무선 인터넷 약정 36개월 동시 계약
모바일(배달용) 단말기
(무선인터넷 11,000원 X 36개월 별도)
180건 미만 / 해당없음 11,000원 무선 인터넷 약정 36개월 동시 계약
18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카드 가맹 등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담당 대리점에 제출하여 대리점을 통한 카드사 가맹 등록 접수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가맹점 서류 등록 시 도장이 아닌 서명으로만 처리된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꼭 결제통장 발급 시 사용한 도장을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업종에 따라 추가 구비서류
※ 공통 : 가맹점 매장 내부 및 외부 간판 사진 제출 필수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학원 학원 설립증 사본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병원 의료 개설증 사본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비영리 단체 비영리 단체 신고증
또는 정관 사본 1부
결제통장 사본 1부 법인 거래통장 사본 1부 통신사 판매 통신판매 신고증
사본 1부
결제통장 도장(결제통장에 찍힌 도장)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8부 외국인 체류자격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통장에 서명으로 기재 시 도장은 필수로 있어야 함)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8부 공동 대표자 대표 각각의 신분증 1부
사용 인감계 원본 8부    
법인도장    
신규 가맹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접수 후 개통완료까지 약 6~7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좀 더 빠른 개통을 위해서 카드사 가맹점 등록을 위한 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가맹점의 인터넷, 전화선 등 통신 인프라가 미비한 경우 추가구축을 위한 시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존 가맹점의 경우(카드사에 가맹점 등록이 완료된 경우)는 접수 후 개통까지 약 2~3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NHN KCP는 IBO 회원의 편리한 가맹점 진행상태 확인을 위해 IBO 회원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신청접수 및 개통완료 정보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원의 직접안내를 원하시는 경우, NHN KCP 고객센터(전화 : 1522-9926)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4월 25일 부로 정부의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이 적용됨에 따라 연매출 3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는 어떠한 형태의 대가도 제공 불가능하며, 기존에 조건 충족 시 무상지원 되던 결제기, 포스기, 서명패드 제공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연매출 3억원 이상의 가맹점은 단말기 유/무상 임대가 불가하며,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상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이는 전체 VAN사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청 및 계약조건 Q&A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를 이용한 서비스 신청은 불가합니다.
① IBO Back Office
② ACN쇼핑몰
③ ACN머천트 홈페이지(www.acnmerchant.co.kr)를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시 '필수입력 사항'을 반드 시 기재하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은 일반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 합니다.
카드 가맹 등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담당 대리점에 제출하여 대리점을 통한 카드사 가맹 등록 접수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가맹점 서류 등록 시 도장이 아닌 서명으로만 처리된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꼭 결제통장 발급 시 사용한 도장을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업종에 따라 추가 구비서류
※ 공통 : 가맹점 매장 내부 및 외부 간판 사진 제출 필수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학원 학원 설립증 사본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병원 의료 개설증 사본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비영리 단체 비영리 단체 신고증
또는 정관 사본 1부
결제통장 사본 1부 법인 거래통장 사본 1부 통신사 판매 통신판매 신고증
사본 1부
결제통장 도장(결제통장에 찍힌 도장)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8부 외국인 체류자격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통장에 서명으로 기재 시 도장은 필수로 있어야 함)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8부 공동 대표자 대표 각각의 신분증 1부
사용 인감계 원본 8부    
법인도장    
초기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단, 결제 건수 기준에 미달에 따른 비용발생 및 약정 기간내 해지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년도 매출 3억원 이상인 가맹점은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단말기 구매비용이 반드시 발생함)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설치가 가능합합니다. 단, 산간, 도서 및 벽지 지역(울릉도 등)의 경우 VAN 설치가 지연되거나, 현장의 통신 네트워크 상황 등에 따하 VAN설치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단말기를 설치 하더라도 카드사와 가맹점 계약을 완료한 뒤 가맹점 번호가 발급되지 않으면 카드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카드사의 가맹점 번호는 각 카드사 별로 계약되는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급되며, 발급된 카드사의 카드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신규 가맹점의 경우 카드사 가맹등록 서류 접수 후, 약 6~7일 뒤에 설치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존 가맹점의 경우에는 접수 후, 약 2~3일 뒤에 설치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은 통상 근무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 됩니다. 가맹점 사장님이 각 카드사별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ACN제휴 VAN사에서 이 과정을 모두 무상으로 대행해 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는 사장님께서 복수의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 카드수수료 등을 통합 관리하셔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POS, 하나의 VAN시스템으로 관리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신청은 개별적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NHN KCP 고객센터 연락처는 1522-9926이며, 평일 10:00~19: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만 현재 별도의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또는 유통법인(일반, 공공)의 가맹점인 경우, VAN 교체 권한이 프랜차이즈 또는 유통법인의 본사에 귀속되기 때문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업종 별로 고유의 운영 프로그램 사용이 필요한 경우(병원, 약국, 호텔, 찜질방, PC방) 프로그램 사용료 및 특허권 등의 이슈로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종은 전문 상담직원을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체류자격에 따라 신청이 안될 수 있으므로, 영업 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자격을 최종 확인하고 신청 가능여부를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ACN 머천트 카드 단말기 모델은 ACN 머천트 홈페이지 > NHN KCP > 제품소개 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VAN 서비스의 경우 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수급자에게 제공되는 별도의 할인 혜택은 없습니다.
해당내용은 저희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어려운 사항이며, 먼저 국비지원을 해주고 있는 해당 국가 기관으로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NNHN KCP는 IBO 회원의 편리한 가맹점 진행상태 확인을 위해 IBO 회원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신청접수 및 개통완료 정보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원의 직접안내를 원하시는 경우, NHN KCP 고객센터(전화 : 1522-9926)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IBO 회원분께는 NHN KCP 대리점 연락처 안내가 어렵습니다. 문의사항은 NHN KCP 고객센터 1522-9926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ACN 머천트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완료된 건은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 전문 상담사가 가맹점주에게 직접 해피콜을 진행합니다. 해피콜을 통해 정상 신청확인이 완료된 건은 즉시 해당 가맹점을 관할하는 지역관리점으로 이관됩니다.
NHN KCP의 ACN 머천트 서비스는 전문 콜센터 및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실시간 고객 관리, 전국망 기반의 전문 단말기 유지보수 조직 운영을 통해 타 VAN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PG (Payment Gateway)의 사업영역이기 때문에 머천트 서비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머천트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만을 대상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기존 VAN 서비스 이용 계약은 해당 대리점과 할부 또는 임대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대리점과 가맹점의 계약이 불공정한 사례가 빈번하여, 당사의 경우에는 할부금융 전문회사를 통한 안전한 할부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 거래 계약 시 진행되는 신용조회는 금융기관에 자료가 남지 않으며, 할부금율을 이용한 할부계약이 불가한 경우에만 대리점과 직접 할부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설치 문의 Q&A

신규 가맹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접수 후 개통완료까지 약 6~7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좀 더 빠른 개통을 위해서 카드사 가맹점 등록을 위한 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가맹점의 인터넷, 전화선 등 통신 인프라가 미비한 경우 추가구축을 위한 시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존 가맹점의 경우(카드사에 가맹점 등록이 완료된 경우)는 접수 후 개통까지 약 2~3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국내 8개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은 통상 근무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 됩니다. 원칙적으로는 가맹점주께서 직접 각 카드사별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지만 이 모든 것을 NHN KCP에서 무상으로 대행해드립니다.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이 완료된 후, 국내 8개 카드 결제가 등록이 완료된 순서대로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국민(KB), NH(농협), 신한, 비씨(BC), KEB하나(외환포함), 롯데, 현대, 삼성카드 등 8개 카드사입니다.
무선 단말기의 경우 유선 단말기와 조건이 동일하며, 결제건수/평균 단가 기준 180건/30,000원 이하인 경우 11,000원의 관리비가 발생됩니다. 추가로 별도의 무선 인터넷 가입이 필요하며, 인터넷 통신 비용은 매월 11,000원이 발생됩니다. 일시불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250,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이때는 별도의 관리비 없이 매월 통신비용만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용 결제기는 ACN 머천트 판매정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선 단말기의 경우 요청하시는 수량 만큼 설치 가능하며, 수량에 따른 무상 지원 조건을 충족 하실 경우 무상지원가능 합니다. (연매출 3억 이하에만 해당) 무선 단말기의 경우 이동통신사 개통절차가 추가로 진행되며, 통신사에 서류 접수 및 심사를 통해 해당 사업자의 신용정보 평가가 진행됩니다. 해당 평가 결과에 따라 가맹점 당 가입 가능한 회선 수가 제한되며, 만약 제한 회선 수를 초과하여 설치를 원할 경우 초과 회선당 보증금이 발생됩니다. 발생되는 보증금의 금액이나 제한되는 회선 수는 가맹점 신용정보 평가 결과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NHN KCP 혹은 SPC네트웍스 VAN 서비스를 이용중인 가맹점은 소개 대상 고객이 될 수 없으므로,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한 가맹점에서 보통 VAN 서비스는 중복 가입이 어렵기 때문에 ACN 머천트에서 제공하는 카드 단말기 설치를 원하실 경우 기존 VAN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후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기존 VAN사 약정에 타 VAN사 중복 가입에 대한 금지조항이 없다면 가능)
가맹점주께서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어느 VAN사인지는 사용하시는 단말기를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의 경우, 해당 VAN사 또는 대리점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약국의 경우 팜페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호환이 되지않아 설치가 어렵습니다. 대형 마트의 경우에도 별도의 재고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안내가 가능합니다. (단, 프랜차이즈 및 대형유통의 경우, 본사에서 VAN을 선정하기 때문에 VAN 교체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경우 그 종류나 기능에 따라 연동이 안될 수 있으며, 정확한 호환 여부는 상담을 통해 안내가 가능합니다. 연동이 안되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택시의 경우, 조합에서 지정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때문에 교체가 어렵습니다.
무선 단말기의 경우 별도의 무선 인터넷 비용이 발생되며, 보통 월 통신요금 11,000원(VAT 포함)이 발생합니다.
기존에 카드사 가맹등록이 되어있는 관공서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맹등록이 안되어 있는 관공서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단, 관공서의 경우에도 관공서의 장이 입찰을 통해 VAN을 선정하는 경우가 많아, 상담이 필요합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현재 사용하고 계신 POS 기기는 그대로 이용은 가능하지만, 보통 VAN사를 변경하게 되면 프로그램도 변경해야합니다. 각 VAN사 별로 호환이 가능한 유통 및 재고관리 프로그램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 호환이 안될 경우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호환 여부는 고객 상담을 통해 가능합니다.
주변 기기의 경우, 별도의 구매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무선단말기의 경우 이동통신사 무선인터넷 개통에 필요한 신청서에 가맹점주의 자필 서명이 반드시 필요하며,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관리점을 통해 이동 통신사에 해당 서류를 접수하게 되면 서류 심사를 통해 해당 사업자의 신용정보 평가가 진행됩니다. 최종 신용정보 평가 결과에 따라 무선단말기 개통 여부가 결정되며, 신용도에 따라 설치 가능한 회선 수가 제한 될수 있습니다.
서명패드는 유선단말기 구매비용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되므로 별도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NHN KCP는 IBO 회원의 편리한 가맹점 진행상태 확인을 위해 IBO 회원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신청접수 및 개통완료 정보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원의 직접안내를 원하시는 경우, NHN KCP 고객센터(전화 : 1522-9926)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IBO 회원분께는 NHN KCP 관리점 연락처를 직접 안내하지 않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NHN KCP 고객센터에서 대리점에 직접 확인 후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용 문의 Q&A

단말기 종류 월 임대비용 X 36개월
월 건수 / 평균 단가 비용 (원, VAT 포함)
15인치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600건 미만 / 해당없음 33,000원
60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15인치 듀얼 10인치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650건 미만 / 해당없음 38,500원
650건 이상 / 30,000원 무상지원
15인치 듀얼 15인치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해당없음 39,500원
15인치 듀얼 15인치 터치 POS 풀세트
(POS, 유선단말기, 서명패드, 돈통, 키보드, 마우스)
해당없음 44,000원
POS기는 결제건수/평균 단가가 600건/30,000원 이상 일 경우 무상지원 가능하며, 카드단말기는 180건/30,000원 이상일 경우 무상지원 됩니다. 따라서 POS기 1대 = 600건 , 카드단말기 180건 x2대 =360건 이므로 총 960건/30,000원 이상이 되어야 무상지원이 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전년도 연매출이 3억원 미만인 가맹점에서 임대 계약하여 사용하시더라도, 중도에 단말기를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구매 시점까지 납부한 관리비 총액을 제외한 나머지 단말기 금액을 지불하면 구매 가능합니다.
ex) 관리비를 5개월동안 지불하다가 단말기를 구매하려고 할 경우 : 396,000원 - (11,000X5)원 = 341,000원(VAT포함 납부금액)
관리비용은 현재 자동이체로만 입금이 가능하며, 매월 5일에 자동이체 되고 안될 경우 15일, 25일 순서로 자동이체가 진행됩니다.
매달 5일 청구가 되며 5일에 입금이 안될 경우 5일 단위로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 자동청구 됩니다.
고객이 약정기간 만료일 이전에 계약을 해지하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결제단말기의 월 할부금 X (36개월-사용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고객의 비용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이때, 잔여기간에 대한 월 관리비는 따로 청구되지 않으며 할부구매한 단말기의 반납조건도 없습니다.)
구성품 가격 (VAT 포함) 비고
일시불가 36개월 할부 공급가 월정액 월 할부금 월 관리비
유선 카드체크 단말기(CAT 단말기) 세트 250,000 302,500 11,000 8,403 2,597  
15인치 POS 단말기 싱글 풀 세트 780,000 943,800 33,000 26,217 6,783  
15인치 POS 단말기 10인치 듀얼 풀 세트 920,000 1,113,200 37,400 30,922 6,478  
15인치 POS 단말기 15인치 듀얼 풀 세트 980,000 1,185,800 39,600 32,939 6,661  
15인치 POS 단말기 15인치 듀얼터치 풀 세트 1,090,000 1,318,900 44,000 36,636 7,364  
ACAT(스마트 단말기) 세트 520,000 629,200 16,500 16,500 -  
APOS(스마트 단말기) 세트 570,000 689,700 22,000 19,158 2,842  
ACAT(스마트 단말기) LTE 라우터 번들 세트 608,000 735,680 22,000 20,436 1,564 서비스 해지 시 이동통신 계약해지도 동시 진행
APOS(스마트 단말기) LTE 라우터 번들 세트 658,000 796,180 27,500 22,116 5,384
배달용 무선 단말기 250,000 302,500 11,000 8,403 2,597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ACN 제휴 VAN사에서 인증 받은 결제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존 VAN사와 3년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POS는 소유권이 가맹점 사장님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ACN머천트 VAN사와 연동이 불가능하거나, 가능하더라도 별도의 프로그램 비용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포스 프로그램 연동여부는 상담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카드수수료의 경우 VAN사가 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어떤 VAN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동일합니다.
NHN KCP 고객센터 1522-9926로 전화하신 후 ARS 메뉴를 통해 장애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A/S는 1년 간 무상으로 진행되며 1년이 초과한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의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별도의 출장비 및 A/S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NHN KCP 고객센터 1522-9926로 전화하신 후 ARS 메뉴를 통해 정보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서류접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해드립니다.
유선 카드단말기 또는 POS의 경우, 기존 VAN사에서 카드사에 가맹 코드를 해지하지 않은 경우라면 별도의 서류제출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무선단말기의 경우에는 통신사 가입을 위해 서류접수가 필요합니다.
네, 계속 무상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업자에게 명의이전을 한 경우 기존 계약조건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따라서 기존 가맹점이 무상지원을 받던 가맹점이라면 명의이전 후에도 무상지원을 받게 되며, 관리비를 납부하던 가맹점이라면 명의 이전 후에도 잔여 약정 기간 동안 관리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가맹점 번호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가 됩니다.
해외카드는 정상 결제가 가능하나, 결제 건수는 point 및 커미션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카드 결제 건수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맹점의 수수료는 VAN사와는 무관하며 각 카드사별로 업종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store.kcp.co.kr), 모바일은 KCPm.store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가맹점 매출관리를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매출이 일어난 후 2~3일 안에 입금되지만 주말에 일어난 매출의 경우 그 다음주로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매출금 지금 통장은 대표자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만 지급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사업자는 3만원 (세금계산서 발행시 3만3천원), 법인사업자는 5만원(세금계산서 발행시 5만5천원) 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A/S는 1년 간 무상으로 진행되며 1년이 초과한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의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별도의 출장비 및 A/S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관리점의 운영시간은 보통 평일 오전9시~ 오후 6시 입니다. 다만, 급한 장애 건에 대해서는 NHN KCP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상담을 통한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하셨기 때문에 계약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그 동안 납부하신 비용은 단말기 이용 등 실비에 해당하기 때문에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NHN KCP 고객센터 1522-9926로 전화하신 후 ARS 메뉴를 통해 해지접수 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약금 납부 시 단말기 소유는 가능합니다. 다만, 단말기를 소유 하게 된다 하더라도 일반 카드 단말기는 타사와 호환 불가하기 때문에 타 VAN사를 통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Tax Refund 제도 (외국인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에서 물품 구매 시 부과되었던 부가세를 환급해주는 제도) 의 경우 별도로 지정된 VAN사만 가능합니다. NHNKCP 단말기는 해당 기능이 없습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에 따라 카드번호를 키인(Key-in)하는 방식의 결제는 개인신용정보유출 방지차원에서 불가능합니다.
NFC기능을 이용한 결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별도의 단말기를 추가 설치하셔야 합니다.
EDI가맹점(편의점, 롯데슈퍼, 백화점 등)을 제외한 가맹점에는 용지 무상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용지의 경우 결제 건 수 대비 지원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 수량을 초과하는 용지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1개월 이상 사용이 중지된 경우, 직권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 사용 중지 시에는 반드시 NHN KCP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규정 및 용어정리 Q&A

신용카드 승인 /결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신용카드 가맹점과 신용카드사를 연결하고, 이에 필요한 카드 단말기 설치/관리 하는 회사 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받기 위해서는 국내 8개 카드사에 필요 서류를 제출하고 가맹점 코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카드사에 등록된 가맹점을 신용카드 가맹점 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은 통상 근무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 됩니다. 원래는 가맹점 사장님이 각 카드사별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지만 이 모든 것을 ACN제휴 VAN사에서 무료로 대행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네. 사업자 등록증을 가진 일반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 합니다.
카드 가맹 등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담당 대리점에 제출하여 대리점을 통한 카드사 가맹 등록 접수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가맹점 서류 등록 시 도장이 아닌 서명으로만 처리된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꼭 결제통장 발급 시 사용한 도장을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업종에 따라 추가 구비서류
※ 공통 : 가맹점 매장 내부 및 외부 간판 사진 제출 필수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학원 학원 설립증 사본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영업신고증
(요식업종 일 경우)
사본 1부 병원 의료 개설증 사본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비영리 단체 비영리 단체 신고증
또는 정관 사본 1부
결제통장 사본 1부 법인 거래통장 사본 1부 통신사 판매 통신판매 신고증
사본 1부
결제통장 도장(결제통장에 찍힌 도장)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8부 외국인 체류자격을 확인할수 있는 증빙서류
(※통장에 서명으로 기재 시 도장은 필수로 있어야 함)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8부 공동 대표자 대표 각각의 신분증 1부
사용 인감계 원본 8부    
법인도장    
온라인에서 소개 고객 정보 등록만 하면 끝
대한민국 어디에나 결제 솔루션이 필요한 곳은 48시간 이내 상담 가능
멤버십 서비스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고객에게 투자비 없는 솔루션 제공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매출 정보 확인 가능
2016년 4월 25일 부로 정부의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이 적용됨에 따라 연매출 3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는 어떠한 형태의 대가도 제공 불가하며, 기존에 조건 충족 시 무상지원 되던 결제기, 포스기, 서명패드 제공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연매출 3억원 이상의 가맹점은 단말기 유/무상 임대가 불가하며,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상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이는 전체 VAN사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 여신전문금융업법의 적용에 따라 IBO 회원님 명의로 된 본인 가맹점은 서비스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
제 18조의 3, 4항 등 [신용카드와 관련한 거래를 이유로 부당하게 보상금, 사례금 등 명칭 또는 방식 여하를 불만하고 대가를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위 법률 내용을 근거로 IBO 회원님 명의로 된 가맹점을 소개할 경우, IBO 회원님 본인에게 보상이 적용되므로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하게 됩니다. 따라서 IBO 회원님 본인 명의의 가맹점은 접수되지 않도록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 맞습니다. 직전년도 연매출 3억원 미만인 업주에게는 기존과 동일한 조건이 적용이 되어 조건에 따라 무상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안내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3억원 이상인 가맹점은 대형가맹점에 속합니다. 따라서 단말기 비용 및 관리수수료 등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매출 3억원 이상 대형 가맹점 여부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https://www.crefia.or.kr) > 우측상단의 "공시실 바로가기" 클릭 > 하단의 신용카드 공시 클릭 > 상품공시 > 신용카드사공시 > 대형가맹점 명단 (사업자번호로 검색)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기존 VAN사로 문의 해주셔야 합니다.
신규 가맹점은 일반 가맹점으로 분류됩니다. 6개월 이후,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 사업자 번호로 조회(6개월 단위)하면, 대형 가맹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배달용 무선 결제기도 동일하게 직전 연도 1년 동안의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또는 법인 신용카드 가맹점의 경우 가맹점이 부담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상의 주소와 단말기를 실제 설치하는 곳의 주소가 다른 경우 설치가 어렵습니다. 기존에는 위치가 상이하여도 가맹점의 실사 사진을 첨부하여 카드사 가맹등록이 가능했으나, 2017년 1월 16일 부터 사업자 등록증 상의 주소지에 방문하여 위치 확인된 경우에만 카드사 가맹등록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적용예외 : 이동형 매장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상의 주소와 영업신고증 상의 주소가 다른 경우)

검색 결과

서비스 소개

법인/프랜차이즈 가맹점(B2B)은 기업이 직접 또는 가맹사업을 통해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로 VAN 및 장비, 솔루션 등을 기업이 직접 선정, 운영하는 가맹점을 말합니다. 따라서 법인/프랜차이즈 가맹점은 개별 가맹점주가 VAN 교체 등을 결정할 수 없으며, 기업을 대상으로 전체 가맹점에 대한 VAN 교체 영업을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가맹점의 숫자가 B2B 가맹점을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규모가 큰 법인/프랜차이즈 가맹점(B2B)은 안정적인 결제망 운영을 위해 보통 2개 이상의 VAN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주 결제를 수행하는 VAN을 Main VAN이라 하고 장애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 연결된 VAN을 Sub VAN으로 칭합니다. 각각의 VAN은 연간 또는 2~3년 씩 계약이 되어 있어 중도에 VAN 교체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VAN의 계약 종료 시점을 미리 아는 것이 영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① B2B 가맹점 VAN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라!
B2B 가맹점이 사용하는 VAN, 계약기간, 월 평균 결제 건 수, 월 평균 카드 매출 등을 파악하는 것이 B2B 가맹점 영업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단계입니다.

② B2B 가맹점이 사용하는 장비 및 솔루션을 파악하라!
B2B 가맹점은 장비와 솔루션이 VAN과 연계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유소, 호텔, 골프장 등) 따라서 가맹점이 사용하는 장비와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면, 해당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VAN 전략을 세우기가 용이합니다.

③ 담당부서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하라!
과거와 달리, 대부분의 B2B 채널의 VAN 선정은 본사의 IT 또는 정보전략 부서의 의견이 반영됩니다. (과거 여전법 개정 이전에는 리베이트 수취 등으로 총무, 재무부서에서 VAN 입찰 관리) 따라서 해당 부서의 의사결정권자(Key Man)의 니즈(Needs)를 미리 파악하고 방안을 제공하는 것이 영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④ 서비스 모델로 접근하라!
국내 모든 VAN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동소이합니다. 따라서 B2B 채널 영업을 위해서는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장비, 결제 및 보안 솔루션 등을 함께 제안하는 것이 영업 성공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⑤ 끈기와 인내심으로 접근하라!
B2B 채널 영업은 단기간에 완성되지 않습니다. VAN 교체는 단지 단지 결제라인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결제라인 변경에 따른 운영, 정산 등의 업무가 함께 바뀌는 것입니다. 또한 기존 VAN과의 계약기간, 기존 VAN이 제공하는 솔루션 등이 복합적으로 관련되어 있어 최소 6개월 ~ 최대 1~2년의 기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⑥ 해당 B2B채널의 IT 협력사와 공조하면 빠르다!
대형 B2B 채널은 대부분 VAN 운영 및 정산 담당, 장비와 솔루션 유지보수를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아웃소싱을 수행하는 협력사는 관련 부서와 친밀도와 신뢰도가 높아 이들을 활용한 영업이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⑦ 체계적인 플랜(Plan)을 가지고 접근하라!
B2B 채널 공략을 위해서는 현황파악 > 킬러 컨텐츠(장비, 솔루션, 서비스 등)발굴 > 제안서 작성 > 실무자 미팅 > 데모 시연 등 거쳐야 할 단계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각 단계 별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인 플랜(Plan)을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씩 단계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NHN KCP는 IBO의 법인/프랜차이즈(B2B) 영업의 성공을 위해, 가맹점 현황파악 ~ 서비스 개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밀착 지원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VAN 현황 파악

  • 가맹점 서비스 현황 파악

  • 영업전략 수립

  • 킬러 컨텐츠 발굴

  • 제안서 작성

  • 담당자 미팅

  • 서비스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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